2장 : 코틀린 기초

2023. 4. 10. 01:14kotlin

728x90

- 코틀린 if는 값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문장이 아니고, 결과를 만드는 식임

fun max(a: Int, b: Int) : Int {
    return if(a > b) a else b
}

- 이름이 is로 시작하는 프로퍼티는 getter에 get이 붙지 않고 setter에는 is를 set으로 바꾼 이름을 사용

# 프로퍼티 접근자 직접 작성 방법

class Rectangle(val height : Int, val width : Int) {
    val isSquare : Boolean
        get() {
            return height == width
        }
}

 

# enum, when 사용법

enum class Color (val r: Int, var g: Int, var b: Int) {
    RED(255,0,0),
    GREEN(0,255,0),
    BLUE(0,0,255),
}

fun getColor(color: Color) =
    when (color) {
        Color.RED -> "red"
        Color.GREEN -> "green"
        Color.BLUE -> "blue"
    }

# for, map 기초

fun main() {
    val map = HashMap<Char, String>()

    for (c in 'A'..'F') {
        map[c] = "hello"
    }
}

 

- 코틀린은 체크 예외와 언체크 예외를 구분하지 않음 

728x90
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장 : 함수 정의와 호출  (0) 2023.04.10
1장 : 코틀린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  (0) 2023.04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