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장 : 코틀린 기초
2023. 4. 10. 01:14ㆍkotlin
728x90
- 코틀린 if는 값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문장이 아니고, 결과를 만드는 식임
fun max(a: Int, b: Int) : Int {
return if(a > b) a else b
}
- 이름이 is로 시작하는 프로퍼티는 getter에 get이 붙지 않고 setter에는 is를 set으로 바꾼 이름을 사용
# 프로퍼티 접근자 직접 작성 방법
class Rectangle(val height : Int, val width : Int) {
val isSquare : Boolean
get() {
return height == width
}
}
# enum, when 사용법
enum class Color (val r: Int, var g: Int, var b: Int) {
RED(255,0,0),
GREEN(0,255,0),
BLUE(0,0,255),
}
fun getColor(color: Color) =
when (color) {
Color.RED -> "red"
Color.GREEN -> "green"
Color.BLUE -> "blue"
}
# for, map 기초
fun main() {
val map = HashMap<Char, String>()
for (c in 'A'..'F') {
map[c] = "hello"
}
}
- 코틀린은 체크 예외와 언체크 예외를 구분하지 않음
728x90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장 : 함수 정의와 호출 (0) | 2023.04.10 |
---|---|
1장 : 코틀린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(0) | 2023.04.09 |